후기/맛집

[사천 맛집] 육회비빔밥이 맛있는 곳 : 하주옥

망치고래 2022. 12. 21. 18:35

오늘은 사천에서도 잘 알려진 맛집인 '하주옥'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하주옥은 사천, 진주사람들에게 아주 유명한 맛집인데요, 제가 아는 지인은 부산에 사는데 진주, 사천 근방에 들릴 일이 생기면 잊지 않고 꼭 가는 곳이 하주옥이라고 할 정도로 타지사람들에게도 꽤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이번이 세 번째 방문일만큼 맛있는 게 먹고 싶을 때마다 생각나는 곳이네요. 하주옥은 여름에는 냉면, 나머지 계절에는 육회비빔밥이 유명한 곳인 것 같습니다.

 

 


하주옥

위치 : 경남 사천시 사남면 하동길 8-11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주차

사진에는 없지만 주차공간은 아주 넓습니다. 가게에 주차장 부지가 아주 크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주말 점심에 방문하신다면 차가 많을 수도 있고, 특히 여름 냉면 철에는 15~20분 정도 웨이팅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주옥
가게 입구입니다.

 

 

 

메뉴

대부분 사람들은 육회비빔밥이나 냉면종류를 시키는 것 같더군요. 육회비빔밥이 10,500원이라니, 저렴하지 않나요? 육회비빔밥에 같이 따라 나오는 선짓국, 밑반찬을 생각하면 저 가격에 팔고도 남는 게 있을까 싶었습니다.

 

하주옥 메뉴판
하주옥 메뉴판

 

음식

저는 3명이서 갔고, 육회비빔밥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서 얼마 되지 않아 밑반찬이 나옵니다. 밑반찬 모두 다 맛이 좋습니다. 특히 저는 가운데에 있는 동치미 국물이 어찌나 시원하던지요. 화려한 맛은 아니지만 무의 순수한 맛이 그대로 느껴져서 입 안이 개운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야채샐러드와 후르츠 샐러드,  사람 수대로 나오는 찐만두가 같이 나오는데요, 야채샐러드가 또 별미입니다. 야채샐러드 소스는 상큼해서 좋았고 콘푸레이크 같은 것이 들어 있어 야채만 먹기 심심한데 오독오독 씹을 수 있어 더 좋았습니다. 후르츠 샐러드는 통조림 과일에 생과일을 추가로 넣은 것인데, 후식으로 먹기에 달달하니 맛있었습니다.

 

하주옥 밑반찬
요즘 보기 드문 알찬 밑반찬들!
하주옥 음식
하주옥 상차림. 양이 너무 많아서 저는 결국 만두는 다 못 먹었습니다..ㅠㅠ

 

드디어 오늘의 메인메뉴, 육회비빔밥이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는 양이 작아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양이 정말 많습니다..! 육회비빔밥에는 육회 이외에도 여러 가지 야채들과 은행, 청포묵이 들어가 있어요. 그래서 자칫하면 거부감이 들 수 있는 육회의 물컹거리는 식감을 다른 야채들이 잡아주는 것 같았습니다.

 

육회비빔밥을 주문하면 맛보기 선짓국을 같이 내어주는데요, 이 선짓국도 맛있고 맛보기라고 하기에는 많은 양을 주셔서 좋습니다. 맛보기 선짓국에는 작은 선지가 두 덩어리 정도 들어있습니다. 육회비빔밥을 먹다가 문득 든 생각은, 다음에는 선짓국만 먹으러 와도 되겠다는 겁니다. 

 

육회비빔밥
육회비빔밥과 선지국의 조합이란~ 환상적~

 

배가 빵빵해질 만큼 든든하게 먹은 저녁이었습니다. 진주에 '하연옥'이라는 냉면집도 있는데 자매가 운영하는 건가 싶은 비슷한 이름이네요.(하연옥 음식도 궁금하네요..ㅎㅎ)

 

만원 조금 넘는 가격에 이렇게 푸짐하게 먹어도 되나요? 방문할 때마다 늘 만족감을 주는 '사천 하주옥' 후기입니다. 제 개인적인 입맛에는 냉면보다는 육회비빔밥이 더 맛있네요.^^ 여러분도 하주옥에 방문하셔서 육회비빔밥 꼭 드셔보세요~~

 

**본 포스팅은 글쓴이의 지갑과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