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을 기념하여 가족들과 같이 오랜만에 외식을 하러 갔습니다. 이번에 방문한 식당은 양산에 있는 '초원참숯골' 증산점으로 돼지갈비를 전문으로 하는 가게입니다. 초원참숯골 증산점은 부산 지하철 2호선 증산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게 내부가 300평 규모로 아주 넓고 쾌적한 데다가 음식까지 맛있어서 대가족 단위로 오거나 식사 모임을 해도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곳입니다. 이미 양산 인근 주민들에게는 꽤나 유명한 곳인지 피크 타임 때 방문하면 대기를 해야 할 정도라고 하네요.
초원참숯골 증산점
▪ 위치 : 경남 양산시 물금읍 증산역로 180, 6층(네오앤스타 빌딩, 2호선 증산역 바로 앞)
▪ 영업시간 : 화~일 11:30~21:30(14:30~17:00 브레이크 타임), 매주 월요일 휴무
▪ 전화번호 : 055-365-0292
▪ 주차 가능, 예약 가능, 놀이방(키즈존) 있음
가게 외부 및 주차
초원참숯골 증산점은 지하철 2호선 증산역 바로 앞에 있는 큰 빌딩에 있습니다. 건물 지하주차장뿐만 아니라 외부에 있는 전용 주차장까지 있어 주차 대수는 넉넉한 편입니다.
가게 내부
300평대라는 규모에 걸맞게 좌석이 아주 많고 공간도 넉넉합니다. 입식뿐만 아니라 좌식도 공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가족단위나 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무선인터넷도 이용 가능하고 사진에는 없지만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방이 따로 있었습니다.
오픈한 지 그렇게 오래된 곳이 아니라 그런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쾌적한 데다 창가 쪽 좌석에서는 뻥 뚫린 바깥 경치를 볼 수 있어서 전혀 답답한 느낌이 없었습니다. 게다가 환기 시설도 잘 되어 있어 고기 냄새도 그리 많이 나질 않았네요.
초원참숯골 메뉴
메뉴는 아주 간단하게 양념돼지갈비와 생삼겹살 두 가지입니다. 평일 점심 때 방문하면 고기 주문 시 식사류가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네요.
저는 주말에 방문했던 터라 점심특선은 해당되지 않았고 양념돼지갈비를 주문했습니다. 기본 주문은 무조건 3인분 이상입니다.
셀프바 & 디저트바
기본 상차림에 야채와 쌈들이 나오지만 추가로 더 필요할 경우 셀프바에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떡 사리와 감자는 고기 주문 시 같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셀프바에서 가져가서 구워드시면 됩니다.
간혹 어떤 식당에서는 셀프바가 관리가 되지 않아 지저분한 곳이 있지만 초원참숯골의 셀프바는 정말 깔끔하고 깨끗하게 관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상추와 깻잎 등 야채들도 상당히 신선했고요.
출입구 근처에는 커피와 디저트 바도 따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자판기 커피와 음료, 그리고 아이스크림까지 있어서 식사 후 입가심까지 할 수 있어 참 좋았네요.
양념돼지갈비 & 누룽지
초원참숯골에서는 불을 올릴 때 보니 진짜 참숯을 사용하더군요. 참숯이 비싸기 때문에 일반 식당에서는 참숯을 잘 사용하지 않는데 초원참숯골에서는 참숯을 사용하는 걸 보니 믿음이 갔습니다.
저는 4명이서 방문하여 우선 4인분을 주문하고 추가로 3인분을 더 주문하였습니다. 고기만 먹기에는 적당한 양이었는데, 이후에 식사까지 주문해서 더 먹으려니 배가 정말 터질 것 같더군요.. 돼지갈비 양도 가격대비 적지 않고 적당했습니다.
돼지양념갈비 맛은 우선 고기가 무척 부드러워서 같이 간 할머니도 아무런 부담 없이 잘 드실 정도였습니다. 양념갈비라서 너무 달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딱 맛있게 먹을 정도로 적당히 단 맛이어서 몇 개씩 주워 먹다 보니 순식간에 사라졌네요.
고기를 먹고 난 후 식사류에는 된장, 국수, 냉면, 누룽지 등이 있었는데 이 날은 날씨도 흐리고 쌀쌀해서 따뜻한 누룽지로 선택했습니다.
누룽지 양이 꽤 많아서 하나 시키면 2~3명은 같이 먹을 수 있습니다. 덜어 먹을 국자와 그릇도 함께 나옵니다. 뜨끈뜨끈한 국물과 구수한 누룽지를 같이 먹으니 온몸에 온기가 스며드는 느낌입니다.
4명이서 푸짐하게 갈비 7인분을 뜯고 밥도 먹고 후식으로 아이스크림과 커피까지 마셨는데도 10만원이 채 나오지 않았습니다. 초원참숯골은 가격 대비 시설, 메뉴 구성과 맛 모두 아주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5월은 특히 가족 단위 모임이 많은데 가족 식당이 고민중이시라면 남녀노소 만족할 수 있는 초원참숯골을 추천드립니다.
*글쓴이가 직접 지불하고 식사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