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그냥 피자가 아니라 이태리 정통 화덕피자가 먹고 싶은 날이 있죠? 이 날따라 쫄깃한 식감의 화덕피자가 너무 먹고 싶어서 진주 화덕피자 집을 검색해서 찾은 곳이 '우리 동네 작은 이태리'라는 파스타 집입니다. 화덕피자뿐만 아니라 파스타와 아란치니까지 파는 이태리 음식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맛인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우리 동네 작은 이태리
◾ 위치 : 경남 진주시 새들말로22번길 5-4
(평거 LH5단지 서진초 앞 코앞맛집타운 근처)
◾ 영업시간 : 화~일 11:30 ~ 21:00, 월요일 휴무
(평일 15:00 ~ 17:30 / 주말 15:00 ~ 16:30 브레이크 타임)
◾ 전화번호 : 055-758-2006
식당 외관 및 주차
주차장은 따로 있는 것 같진 않았고 가게 바로 앞에 2~3대 정도 평행주차할 공간이 있었습니다. 이쪽 일대에는 식당들이 밀집해 있어서 그런지 대부분 가게 근처 갓길에 주차해도 단속하는 것 같진 않았습니다.
저는 주말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는 시간에 바로 방문했던 터라 근처에 차들이 없어서 주차하기는 수월했네요.
식당 내부 및 메뉴판
원래는 다른 동네에 있다가 몇 달전에 평거동으로 이전했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가게 내부가 아주 깨끗하고 새것 느낌이 폴폴 나더라고요. 인테리어는 블랙 & 화이트로 색감을 줘서 모던하고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이런 깔끔하고 차가운 느낌의 인테리어보다는 아기자기하고 따뜻한 느낌을 좋아해서 그런지 가게에 들어갔을 때 조금 허전하고 스산한 느낌이 들었네요. 오픈하자마자 방문하는 바람에 손님이 없어서 그런 거라는 생각도 듭니다.
메뉴는 화덕피자 / 파스타 / 라이스 이렇게 크게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아란치니를 파는 파스타집을 잘 보질 못했는데 독특하게도 메뉴에 아란치니가 있길래 저는 로제 아란치니와 고르곤졸라치즈피자를 주문했습니다. 모든 메뉴는 맵기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음식
음식을 주문하고 나면 식기류가 셋팅돠고 식전 빵이 나옵니다. 식전빵과 함께 나오는 소스는 꿀과 발사믹식초가 들어간 올리브오일입니다. 식전빵은 화덕피자 도우인 것 같은데 씹으면 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자꾸 손이 가게 됩니다.
15~20분 정도 기다리고 제일 먼저 나온 건 고르곤졸라치즈 피자(17,000원)입니다. 생각보다 사이즈가 꽤 크더군요. 고소한 고르곤졸라치즈의 향이 코 끝을 찌르네요. 화덕피자는 치즈가 식으면 맛이 없기 때문에 뜨거울 때 바로 먹어야 합니다.
고르곤졸라치즈 피자는 식전빵과 함께 나왔던 꿀에 찍어 먹으면 달콤 고소한 맛이 배가 됩니다. 피자 도우도 밋밋하지 않고 씹을수록 고소하고 부드러워서 제가 딱 원하던 맛이었네요. 화덕피자 맛집이라더니, 인정합니다!
피자 다음으로 나온 음식은 로제 아란치니(15,000원)네요. 아란치니는 이탈리아식 주먹밥 고로케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밥과 고기가 들어간 주먹밥에 빵가루를 입혀 튀긴 다음 소스를 곁들여 먹는 음식입니다.
사진에는 잘 보이지 않지만 로제소스에 아몬드, 호두, 등 견과류와 잘게 다진 베이컨이 가라앉아 있고 주먹밥 안에도 고기가 조금 들어 있습니다. 치즈와 베이컨, 견과류의 조합이 다소 느끼할 수도 있지만 로제소스가 매콤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그리 느끼하진 않았네요.
주먹밥에 소스를 곁들어 먹어도 로제소스가 많이 남아서 남은 소스는 숟가락으로 따로 퍼 먹었습니다. 견과류가 오독오독 씹혀서 맛있었네요. 밥보다 소스가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파스타 면만 따로 추가가 되면 좋겠습니다. 소스에 비벼먹게요ㅎㅎ
진주 평거동에 있는 '우리동네 작은 이태리' 식당 후기였습니다. 양 대비해서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고 맛있게 먹고 올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특히 화덕피자를 무척 맛있게 먹고 와서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네요.
진주에서 맛있는 화덕피자와 파스타를 먹고 싶다면 '우리 동네 작은 이태리'를 추천합니다.^^